본문 바로가기
척추건강정보/건강정보

다리저림, 다리쥐남, 다리당김, 다리뻐근함, 종아리 뻣뻣함 증상 완화방법 및 스트레칭.

by 광혜병원 스포츠의학센터 2022. 12. 14.

다리저림, 다리쥐남, 다리당김, 다리뻐근함, 종아리 뻣뻣함 증상 완화방법 및 스트레칭.

 

피곤하고 지친 하루 일과를 끝내고 저녁만 다리가 저리고 당기면서 찌릿찌릿한 느낌이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괜찮아 지겠지 괜찮아 지겠지 하고 넘기다가는 점점 증상이 심해지기 때문입니다.

도대체 이유가 무엇일까요?

다리가 당긴다, 다리가 저린다, 다리가 무겁다 등의 증상은 왜 나타나는 것일까요?

우리나라 인구 4800만 명 중 360만 명은 이러한 다리저림, 다리쥐남, 다리당김, 다리뻐근함, 종아리의 뻣뻣함까지 여러가지 다리에 오는 하지불안증후군을 가지고 다리가 불편하고 불쾌한 느낌이 든다고합니다.

특히 이러한 증상은 밤에 증상이 심해 집니다. 말로 설명할 수 없는 불편함이지만 참고 지내는 사람들은 의외로 많습니다. 하지만 다리의저림, 다리의 쥐남, 다리 아래 부위 종아리 근육의 당김,

다리의 뻐금함이 심해지면 다리에 경련성 수축이 일어나게 됩니다.

여기서 증상이 악화되면 허리통증, 골반통증및 다른 여러가지 증상이 동반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을 완화시키는 방법은 피로가 많이 쌓이고 통증이 증가하는 잠들기 전과 일과생활 중 틈틈히 스트레칭을 하며, 일주일에 2~3회 온욕 및 허벅지 마사지 등 자기 관리를 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자기 전에 심한 운동을 하거나 술을 마시면 다리저림, 다리쥐남, 다리의 당김증상 등 다리의 뻐근함과 통증이 악화되므로 될 수 있으므로 근육경련이 일어 나기쉬운 운동강도가 강한 운동 또는 음주는 삼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사참조 / 헬스조선 편집팀

 

 

다리저림, 다리쥐남, 다리당김, 다리뻐근함, 종아리 뻣뻣함 증상 완화방법 및 스트레칭.

위의 그림과 같이 스트레칭을 통하여 근육을 풀어주면

다리저림, 다리쥐남, 다리당김, 다리뻐근함, 종아리의 뻣뻣한 증상까지

완화 할 수 있는 동작입니다.

꾸준히 노력해주세요 :)

 

광혜병원 지하 1층 스포츠의학센터

스포츠의학센터는 예약제로 이루어집니다.

상담 및 예약은 02 538 9780 으로 전화주세요.

 

 

 

 

[위치]

삼성역 2번 출구 근처

광혜병원 B1 스포츠의학센터

댓글